작성일 : 14-12-08 13:09
[강화(마력부여)방법및 강화/합성 옵션 정리] (2017.3.19 업데이트)
 글쓴이 : 펭구리
조회 : 19,422  
[강화(마력부여)방법및 강화 옵션 정리] (2017.3.19 업데이트)

물약 상점에서 보석을 사시면 됩니다. +1~+10까지는 진주 앰버 오팔 자수정 아쿠아마린 에메랄드 루비 사파이어 다이아몬드 현자의돌이 각각 필요합니다.

* 다이아몬드까지는 물약상인들이 팔며, 현자의 돌은 마을마다 있는 현자의 돌 상인들이 팝니다.

* +11강~+13강의 합성 재료는 각각 진주 + 루비 + 마정석,앰버 + 사파이어 + 마정석, 오팔 + 다이아몬드 + 마정석을 합성하면 나오게 됩니다.

* 물약상점의 옵션 변경 보석을 사서 카리드웬의 보석(캐시아이템)과 합성하면 원하는 강화 옵션으로 변경가능합니다. (예: +11옵션을 마법공격력 옵션으로 변경)

1. i 눌러서 소지품 창을 열고 마력부여 버튼을 눌러서 마력부여 창을 열면 3개의 칸이 보입니다. (앞으로 마력부여는 편의상 강화로 적겠습니다.)
2. 강화할 장비를 첫번째 칸에 올리면, 강화가능한 공식들이 나오고, 강화에 필요한 재료중 부족한 재료가 있으면 강화공식이 빨갛게 표시됩니다.
3. 보석은 소지품창에 놔두면 됩니다.
4. 두번째 칸에는 캐시샵에서 구입가능한 비비안의 축복/여신의 축복(강화 성공률 5%증가)를 넣으면 됩니다. (구하기 쉬운 아이템들은 1~3강까지는 넣지 않고 강화합니다.)
5. 세번째 칸에는 별의 축복(강화 실패시 아이템 깨짐 방지)을 넣으면 됩니다.

6. 만일 원하는 옵션이 나오지 않았을 경우, 옵션을 변경하려면 캐시샵의 두번째 카테고리에서 구입할 수 있는 카리드웬의 앰버, 에메랄드, 다이아몬드등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카리드웬의 앰버, 에메랄드, 다이아몬드등을 사용하시면 해당 +수치의 옵션과 수치가 랜덤으로 변경됩니다. 만일 이전의 옵션과 수치와 완전히 동일하게 나왔을 경우에는 동일한 수치가 나오지 않을때까지 다시 주사위를 굴리므로 무조건 이전과는 옵션이나 수치중 적어도 하나는 다르게 나오게 됩니다.

  사용법: 옵션변경을 원하는 아이템을 첫번째칸, 카리드웬의 보석을 두번째칸에 넣고 마력부여 실행하시면 해당 +수치의 옵이 랜덤으로 바뀝니다. 소모되는 갯수는 1개입니다.

7. ( 망각의 가루보다는 카리드웬의 앰버, 에메랄드, 다이아몬드등이 더 효율이 좋습니다. )만일 원하는 옵션이 나오지 않았을 경우, 캐시샵의 두번째 카테고리에서 구입할 수 있는 망각의 가루를 써서 이미 나온 강화 옵션을 지울 수 있습니다. +6의 옵션이라면 반드시 +6까지 올린후 망각의 가루를 써야 +5로 떨어지면서 해당 옵션이 지워집니다.


* 마력부여(강화)시 기본 공격력/방어력 상승비율(+0~+13)
119 122 125 128 131 134 138 142 152 165 185 205 225 275 (+13으로 갈때는 225%=>275%로 40% 대폭 상승 됩니다.)

아래의 옵션들은 바로위에 있는 강화시 기본적으로 증가되는 공격력/ 방어력 이외의 추가 옵션들입니다.

* 무기, 방어구, 팔찌 등 구체적으로 지적된 항목은 해당 항목의 아이템에만 붙는 옵션입니다.
 예)  무기 : 최대데미지1 (2~5%)

* 항목이 없는 옵션은 무기 방어구를 가리지 않고 공통으로 붙습니다.
 예)  최대체력1 (50~100 + 장비등급 * 20 )

1. +3일 경우
  무기 : 공격력 20~80
  힘,건강,지력,민첩,현명,행운,매력 5~20
  방어구 : 방어력 12~ 30
  빛, 어둠, 물, 대지, 바람  마법저항 (3~5%)
  최대체력, 마력, 이동력 (700,1000)+등급*50;

2. + 6일 경우 
  무기 : 최대데미지 2~8%
  힘,건강,지력,민첩,현명,행운,매력 5~20
  회복량(치유계열 마법사용시) 50~100
  무기: 언데드 추가데미지 1~10
  불마법저항 (3~5%)
  최대체력,마력,이동력 2000~3000+장비등급*150 (완료)
  방어력 15~45
  공격력  20~80

3. +8일경우   
  무기 : 최대데미지2 (6~9%)
  무기 : 힘 5~20
  무기 : 일반 버프 쿨타임 15% 감소
  빛,어둠,물,불,대지,바람 마법 공격력 (100~300)
  팔찌 : 명중률 (1~5%)
  망토 : 회피율 (1~5%)
  방패 : 블록율 (1~5%)
  반지 : 스킬성공률 (1~4%)(마법일 경우 상대의 마법저항을 1~4% 감소해서 해당 %만큼 마법공격력이 증가함, 스킬일 경우 스킬 데미지가 소폭 증가)
  모든마법저항(2~4%)
  방어구(무기,팔찌,반지,귀걸이,망토,오브,목걸이는 제외): 방어력  20~60
  최대체력, 마력, 이동력 3000~5000 + 장비등급 * 200
  공격력 55~170
  힘 15~35
  민첩 20~40
  현명 15~35
  모든마법공격력(70~210)

 
4. +9일경우   
  치명타 성공율 (4~9%)
  방어구: 치명타 회피율 (5~11%)
  방어구: 방어력4(50~80)
  무기: 단일 공격마법 캐스팅 시간 20퍼센트 감소
          일반 버프마법 쿨타임 15퍼센트 감소
          일반 버프마법 캐스팅 시간 20퍼센트 감소
  무기 : 최대데미지3 (9~14%)
  최대공격력 55~170
  힘 15~35
  민첩 20~40
  현명 15~35
  마법공격력 70~210   


5. +10일경우   
  무기: 체력 흡수 70~100%  (공격한 데미지의 70~100% 흡수해서 회복, 랜덤으로 터짐)
  모든 일반 몬스터 즉사 확률 2~4% (3, 4퍼센트는 확률 낮음)
  오크, 고블린, 언데드, 오우거, 트롤, 리저드맨 일반 몬스터 즉사확률 2~5%
  무기:  단일공격쿨타임 20퍼센트 감소
  방어구: 방어력5(90~150)
  무기 : 최대데미지4(14~17%)

* +11강 추가 옵션
  =>
마법공격력, 전투스킬공격력 180~280
최대공격력 180~280
힘 45~70
민첩 65~95
치명타 성공률(6,7,9,10퍼센트중 하나, 단 9, 10퍼센트는 뜰 확률이  낮음)
속성마법공격력(물,불,바람,대지,빛,어둠마법) 130~300
현명 45~70


* +12강 추가 옵션
  =>
마법공격력, 전투스킬공격력 200~320
최대공격력 200~320
힘 50~80
민첩 75~105
치명타 성공률(6,7,9,10퍼센트중 하나, 단 9, 10퍼센트는 뜰 확률이  낮음)
속성마법공격력(물,불,바람,대지,빛,어둠마법) 150~340
현명 50~80

* +13강 추가 옵션( 기본공격력/방어력 40%씩 추가강화된 뒤에 적용됨 - 위의 표 참조)
  =>
마법공격력, 전투스킬공격력 220~360
최대공격력 220~360
힘 55~90
민첩 85~120
치명타 성공률(6,7,9,10퍼센트중 하나, 단 9, 10퍼센트는 뜰 확률이  낮음)
속성마법공격력(물,불,바람,대지,빛,어둠마법) 170~380
현명 55~90

* 마력부여 성공 메시지 숨기기 설정 추가
  /마력부여정보 설정  명령어로 on/off
  /설정  이라고 치면 설정명령어 도움말이 뜹니다.
  /마력부여정보가 숨기기 상태로 설정되면 마력부여 성공시에 전체 메시지가 다음과 같이 캐릭터 이름이 가려져서 나갑니다.
  ********님이 미스릴 장검(+13)마력부여에 성공했습니다.

* 합성 옵션
무기
  공격력 20~80
  무기마법발동확률 2배 (마법 무기일 경우 무기에 기록되어 있는 마법이 발동될 확률이 2배로 증가함)
  무기마법발동확률 3배 (마법 무기일 경우 무기에 기록되어 있는 마법이 발동될 확률이 3배로 증가함)
  최대체력/마력/이동력 (700,1000)+등급*50;
  힘/민첩/현명/지력/매력/행운/건강 5~20
  명중률 1~5
  회피율 1~5
  방어력 12~20
  스킬성공률 1~4
  마법공격력 20~80
  모든마법저항력 2~4
  치유량증가(회복마법사용시) 30~100
 
헬멧,어깨,갑옷,방패,장갑,벨트,다리,부츠,아뮬렛,반지,팔찌,망토,귀걸이,목걸이, 오브
  공격력 20~80
  최대체력/마력/이동력 (700,1000)+등급*50;
  힘/민첩/현명/지력/매력/행운/건강 5~20
  명중률 1~5
  회피율 1~5
  방어력 12~20
  스킬성공률 1~4
  마법공격력 20~80
  모든마법저항력 2~4
  치유량증가(회복마법사용시) 30~100


==== 많이 들어오는 추가질문 ====
'강화는 몇강까지? 어떤 옵션이 좋나요?'  => 게임내 F1 도움말내에 새로 추가했습니다.

마력부여(강화)는 +3까지는 무기든 방어구든 일단 무조건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3까지는 100퍼센트 성공합니다.

그 이상을 할 경우에는 별의 축복(캐시 아이템)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깨질 확률이 있으므로 조금 고려를 해보셔야 합니다. 강화를 할 경우 별의 축복을 사용하면 강화 성공시에는 별의 축복이 소모되지 않으며, 강화 실패시에는 별의 축복이 소모됩니다.

대신 강화 실패시에는 모든 아이템들에 소모된 별의 축복당 11,000,000골드씩이 판매가에 더해지므로, 필요할 경우 나중에 상점에 팔아서 골드 회수가 가능합니다. 일반 아이템이나 유니크 아이템중 F,E,D,C등급 유니크들은 상점에 팔지 않고 제물할 경우 판매가격으로 증가된 골드 대신에, 그동안 사용된 별의 축복중 80퍼센트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 F1 도움말의 강화 설명중 강화는 몇강까하는 것이 좋나요? - 초보자용으로 보강
=> 제목을 '강화는 몇강까지? 어떤 옵션이 좋나요?' 로 변경

마력부여(강화)는 +3까지는 무기든 방어구든 일단 무조건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3까지는 100퍼센트 성공합니다.

그 이상을 할 경우에는 별의 축복(캐시 아이템)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깨질 확률이 있으므로 조금 고려를 해보셔야 합니다. 강화를 할 경우 별의 축복을 사용하면 강화 성공시에는 별의 축복이 소모되지 않으며, 강화 실패시에는 별의 축복이 소모됩니다.

대신 강화 실패시에는 모든 아이템들에 소모된 별의 축복당 11,000,000골드씩이 판매가에 더해지므로, 필요할 경우 나중에 상점에 팔아서 골드 회수가 가능합니다. 일반 아이템이나 유니크 아이템중 F,E,D,C등급 유니크들은 상점에 팔지 않고 제물할 경우 판매가격으로 증가된 골드 대신에, 그동안 사용된 별의 축복중 80퍼센트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보통 선호되는 옵션은 마법사는 불마법,바람마법과 방어(몰이용), 현명, 소환술사는 대지,마법공격력과 현명, 성직자는 빛마법,마법공격력과 현명, 도둑과 음유는 민첩과공격력, 전사는 치명타와 공격력, 힘입니다.
 대체로 위와 같은 옵션들외에도 최대체력,모든일반몹즉사등이 기본적으로 선호됩니다. 참고용으로 쓰시고, 추가적인 내용들은 왕국이나 길드 가입후 물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왕국이나 길드 가입은 게임내에서 F1을 누르고 해당 항목을 선택하시면 도움말이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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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시판에서 검색 내용을 '합성'으로 놓고 검색하시면 합성 가능한 리스트 나옵니다.
  - 2014.1월 패치에서 S급들 중 일부를 다운그레이드 가능한 공식이 추가되었습니다.

펭구리 14-12-08 13:10
 
+8,9,10 옵션에서 변경등으로 인해 혼란스러웠던 부분들 추가로 정리했습니다. (___)
     
펭구리 14-12-09 12:08
 
+3, +6 옵션에서도 일부 누락되어 있던 내용 추가로 정리했습니다. (___)
펭구리 14-12-20 13:28
 
합성 옵션 수치 추가로 정리했스니다.
tkfkdgo1016 15-01-09 00:38
 
수고하셧습니당 ㅎㅎ
펭구리 16-08-09 19:12
 
* +9/+10 단일타겟공격스킬캐스팅타임 20%감소/방어력/치명타성공률/치명타회피/최대데미지 옵션변경확정석 추가
  - 물약 상점에서 구입가능
  - 캐시 아이템인 카리드웬의 보석들과 합성해서 이미 9강이상으로 강화된 아이템의 9, 10강 옵션을 원하는 마력부여 옵션으로 변경가능

9강등의 옵션변경 (  9, 10강 공증  )
  - 9 무기에 단일타겟공격스킬캐스팅타임 20퍼센트 감소(완료) => 무기에만
  - 9 방어구에 방어(완료)                      => 무기제외 모든 방어구

  - 9강 무기 최대데미지 3(10~13%)      => 무기
  - 9강 무기제외에 치명타 회피율 (완료) => 무기제외 모든 방어구

  - 9강 치명타 성공률                            => 모든 장비
 
  - 10강 최대데미지4(14~17%)              => 무기 
  - 10강 방어구에 방어력                      => 무기제외 모든 방어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