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21-09-07 12:55
매크로 허용범위와 오토처벌, 보스몰이 규정 (2021.09.07 수정)
 글쓴이 : 펭구리
조회 : 2,022  
매크로 허용범위와 오토처벌, 보스몰이 규정 (2021.09.07 수정)

오토 프로그램 처벌 규정이 수정되었습니다. 참고하시어 불이익을 보는일이 없길 바랍니다.
* 추가 개정 내용(2021.09.07)
 - 오토 프로그램을 사용한 게 확인된 시점에서는 키보드 고장이든 모든 인정하지 않습니다. 정상 참작 사유를 악용해서 아이템 복구를 요청하는 사례가 있어서 정상참작사유 부분을 삭제했습니다.
 - 냉동시점에서 일체의 모든 행위가 불가능하게 되어 있는데, 아이템을 옮겨달라는 요청이 들어와서 해당 부분이 불가능함을 추가적으로 명시했습니다. 냉동은 냉동된 순간에 해당 캐릭터의 모든 아이템들이 같이 동결됩니다. 게임에서 불법으로 규정된 오토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은 본인이 그만큼 적발시에 감당해야 할 리스크가 크다는 것을 명심 부탁드립니다.

* 오토 프로그램 이용 이동식 사냥처벌 : 1차 캐릭터 냉동, 2차 해당 계정 전 캐릭터 냉동
* 제자리 사냥시 유저가 붙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의 보스몹 사냥 행위 : 1차 7일 감옥, 2차 캐릭터 냉동, 3차 해당 계정 전 캐릭터 냉동 (유저가 붙어 있는 상태에서 제자리 사냥 켜놓고 보스를 shift+클릭해서 잡는 건 상관 없습니다)  - 2018.8.1 (헷갈려 하는 부분을 좀더 구체적으로 적었습니다.)



(2017.7.26일 수정 - 오토 프로그램에 대한 처벌이 강화되었습니다.)

((2017.2.10일 수정 - 제자리 사냥 걸어놓고 갔으나 shift키의 고장으로 이동이 되어버린 사례 확인. 1차 냉동 규정이었으나 유사 사례 발생시 의도치 않은 피해자 발생 우려가 있어서 관련 규정 수정했습니다. 단, 이러한 고장등은 증거자료- 영상등으로 운영자가 해당 내용 확인가능할 경우에만 정상 참작해드립니다.)-> 이 정상 참작 부분은 악용하려는 분이 나와서 2021.09.07일 기준으로 삭제되었습니다. 2021.09.07일 부터는 오토 프로그램을 사용한 게 확인된 시점에서는 키보드 고장이든 모든 인정하지 않습니다.

(2017.5.27일 수정 - 처벌 규정을 리모 구분없이 단순화 했습니다. 악용 가능성이 제기되어 3차 적발의 경우 해당 계정 전 캐릭터 냉동이 추가되었습니다.)

* 냉동되면 영구히 캐릭터 사용이 불가능하며 삭제도 불가능합니다. 당연히 아이템 이동도 불가합니다.
* 오토 판정은 유저가 붙어 있지 않은 상태의 이동사냥으로 규정합니다.

* 이동 사냥 오토프로그램의 경우에 처벌이 적용됩니다. 제자리에서 일반몹을 사냥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지 않습니다. 수가 적은 퀘스트 몹이나 보스몹등을 독점사냥시에 처벌대상이 됩니다.

* 참고로 현재 자동사냥은 이동 자동사냥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 또한 보스몹은 1인 1마리만 유저가 직접 컨트롤할 경우에 독점 가능합니다.(1인 1보스라도 유저가 붙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의 오토로 보스몹 사냥은 처벌 대상입니다. 즉 유저가 붙어 있을 경우는 상관없지만, 유저가 붙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 제자리 보스 사냥은 처벌 대상입니다)

* 보스몹 사냥은 반드시 플레이어가 붙어 있는 경우에만 1인 1보스로 가능하며 여러마리의 보스에 부캐 1개씩 붙여서 사냥하는 것은 처벌 대상입니다. 1차 경고&24시간 감옥, 2차는 영구냉동처분됩니다.
또한  당장 잡지 않을 보스몹을 몰아놓는 행위는 독점권이 인정되지 않습니다.

* 버그를 활용한 플레이의 경우 사안에 따라 심각한 경우에는 경고나 냉동등의 처벌이 될 수 있으니, 버그 발견시에는 바로 보고 부탁드립니다.

* 이 내용의 적용은 다음 패치인 1.215패치이후 부터 적용됩니다.

* 제자리에서 스킬 매크로 돌리거나, '타인에게 피해가 가지 않는 범위내에서' 사람들 잘 안다니는 존의 구석에서 제자리에서 광역으로 사냥하는 것은  허용되고 있습니다.


* 단, 보스몹(존보스몹과 일반 보스몹)들의 매크로 사냥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2015.11.14)

* 이 내용은 클라이언트의 공지 표시 기능이 수정되는 1.215 패치 이후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