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20-11-18 12:00
11월 18일(수)작업예정
 글쓴이 : 펭구리
조회 : 11  
11월 18일(수)작업예정

* 패치 방식은 조금 변경했습니다. 큰 작업 하는 도중에 작은 작업들은 완료되는 것들 중, 바로 패치 가능한 것들은 하루 이틀 간격으로 자동 패치 시키는 방향으로 가고 있습니다.

======== 작업완료 ===============
* 운영툴 추가 수정
  - 아이템 조정 명령어에 변수관련 명령어 수정
=========================================
여신 아이템 리모탈 통일
1.
재료 및 물약 등 10만개 씩 보유하게 해주세요
(묶음 단위로 어떤건 10만개 어떤건 1만개 라서 불편함)

2.
물약 및 경험의 보석 등 상점에서 구매 할 수 있는 아이템을 한꺼번에 10만개씩 살 수 있도록 해주세요
(1만개씩,1개씩 밖에 안돼서 불편함)

3.
변신 물약을 z(자동 스킬창)에 추가로 넣게 해주세요
(귀찮아서 소모량이 극히 줄고, 쌓이는 양이 많아보임)

4.
랭킹 초기화 한번 해주세요
(아뒤도 많이 바뀌고 미접자도 주는 마당에 초기화 한번 해야 될 것 같습니다)

***** naver_search 동일 IP 체크 작동 여부 확인 필요
*****[1]감시탑 지하 성채6 이동존입니다. 수정해주세요.

*[3]마녀 아르킨의 모자 - 엘프제한 해제해주세요.

***[4]접속후 이것저것하고 일정시간지나면 키렉(엔터두번누르지않으면 키가 안먹히는현상) 이유좀 알려주세요.

*[5]타자 창가득 넘어가면 비주얼C++ 나오면서 팅기는거는 저만그런건가요?
* 고리 on/off 설정, 13강 표시설정 추가
**** 윈7 바닥 타일 증상
***  초보존
*** 메모리 해제 건
*** 합성옵, +3, +6 옵션 강화
* 무기 +9 +10 옵에는 공격력 확정 보석이 있는데
      +6 +8  옵에는  공격력 확정 보석이 없네요.
                  추가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로그 강화 & 저장 규칙 변경
*** 단검 옵션 수정
* 평가 웨이브

* 순위 표시 수정 작업 시작
 - 순위 표시부분을 조금 더 보기 편하게 수정 작업 시작
* 갑옷 업그레이드
* 패왕 무기 업그레이드
* 대량 합성

* 솬몹이 화면밖 다른장소에서 죽어버리면 잔상 렉때문에 소환안하는듯, 소환스킬 쿨타임 조정
* 시장 물품들을 금액별 강화별 강화옵션별로 검색할 수 있는 기능
***** 초보자 도움말 ( 각종 버튼 눌렀을 경우 관련 단축키 안내, F1도움말/홈피 매뉴얼 안내, F1도움말 강화, 홈피
매뉴얼 강화)
* 패왕무기 렙제 다운 퀘스트로 인한 물품 풀림 현상
* 평가 판매 기능
* 채팅 매크로
* 패왕의 검 100리모탈 업글상태에서 6리모탈로 다운하는 공식 추가해주세요.
* 리모시 착용장비 안벗겨지고 미달시 효과 적용되지 않게

* 정규전 추가 수정 http://blog.naver.com/messi0818/220931629412
* 효과 on/off 기능
*** 자동가입 (왕국, 길드)
*** 왕국, 길드 홍보 기능
* 순위 리스트 수정

* 150리모대부터 50마리정도로 시작해서
리모올라가면서 100마리까지 늘어나고
그 이후로는  계속 똑같습니다
화동 경비병 전사 엘리트전사가 일퀘에 뜨질 않아요  => 150리모에서부터

* 전투의 전노6, 분광3 공식은 아래와 같은 상태인데..

전투의노래6 900+0.5*숙련도+0.1*레벨차이보너스+0.5*리모탈수
분노의 광시곡3 1500 + 1*숙련도 + 1*레벨차이보너스 + 3*리모탈수

공식에 보면 레벨차이 보너스는 전노6 배우는 레벨(650레벨), 분광3 배우는 레벨(750레벨)
이상이 된 상태에서만 추가 적용이 되더라구요

예를들면 750렙 이하 일때는 레벨차이 보너스가 아예 없고
751렙부터 1씩 추가인데... 만렙이 900인 상황에서 큰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1. 길드창 길드원목록 뒤쪽으로 쓰이지않는 공간을 활용해서 길드원개인적인 메모란이 생겼으면 합니다.

2. 변신물약 효율성 및 가격조정.
    캐쉬상점에서 파는 변신물약이 가격대비 효율이 매우 좋지않고 사서쓰는 사람도 거의없는걸로 압니다.
    보통 물약상자나 주말이벤트로 획득한 변신물약만 사용되고있죠. 그래서 변신물약의 효과나 가격이 조정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전투적인쪽이 아니더라도 이동속도+2, 경험치+%, 체력.이동력.마력 일정시간당%회복,
    또는 특정직업의 직업버프효과등 생각해볼수있는건 많다고 생각합니다.

3. 시간의보물상자의 효율이 너무저조합니다. 예전이면 모를까 현재 시간의보물상자에서 나오는 장비류의경우
    전혀 사용되지 않는장비라고 봅니다. 차라리 확정적으로 경석(2시간)을 주거나 좀더 쓸모있는 아이템이
    나왔으면 합니다.

4. 리모존 세분화 또는 저레벨구간 솔플효율 향상.
  한달정도 게임을 하면서 제일 안타까운건 유입되는 유저들이 초반부 파티를 구하지못해서 접는경우였습니다.
  어쩌다 운이좋아서 비슷한시기에 시작한게 아니라면 초보유저와 중리모이상 유저들이 파티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시피합니다. 차라리 안쓰이는 맵들을 조금 수정해서 1-10,11-25,26-40 이런식으로 리모존을세분화
  해서 해당리모일때만 입장가능하고 솔플로도 충분한 효율을 낼수있게해서 20~30리모까지 지금보다 좀더
  수월하게 올라오게해서 사막,번대,불땅등의 사냥터를 활성화시켰으면 합니다.

5. 게임내 시장파괴현상.
    환생자분들이 몰려서 그런부분도 있지만 이벤트 장비가 다량으로 시장에 나오면서 기존장비가 설자리가 점점
    줄어들고있죠. 제린무기, 블랙&화이트 드래곤 장비의 상위버전을 내주시는건 어떨까 싶습니다.
    기본적인 스펙은 다소 부족하더라도 어느정도 사용할 여지는 충분할거라고 봅니다.

6. 골드소모를 위한곳.
    현재 게임내 골드를 소모할곳이 거의 없습니다.
    일반사냥터보다 효율이 좋은 시간제한사냥터(ex: 남쪽평원 프리미엄)를 만들고 입장료를 골드로 지불.
    골드지불버프: 힘,민,현 증가나 공격력,마법력,방어력,이속증가등의 버프등은 어떨까 싶습니다.

* 길드창 휠기능(혹은 접속자를 위로 소팅해서 보이게)
* 시스템창 (사냥 정보만 분리)
* 제자리 사냥창
* 마왕 상위 스킨 - 네이로
* 립 크러쉬 이펙트를 곰의체력 이펙트 변형해서 만들어 달라는 거죠?
곰이 나오고 뭔가 부서지거나 터지는 느낌 합성해서 만들어 보지요.
* 솬사 200리모 스킬 기간테스의 주먹 조합안됨
조합하니 재료가 부족하다고 조합이 안됩니다

* 예전에 요청 들어와서 테섭은 동일 ip 킬마크 체크안하게 해놨던 것 같은데요. 확인해보고 혹시 막혀 있으면 풀어드리지요.
*  NPC나 플레이어가 적이 아닌 경우에는 파티를 맺지 않아도 파티 버프 걸 수 있게
* 경매장 만료 체크
* 접속중인 유저 아이템 숫자 바꾸기 기능 (운영자용)
* 레프리컨의 손길 (소환해제)


* 성기사 마크 변경
* 스킬 자동 일괄 취소/지정 버튼

* 참고자료 음유 스킬
1. 회복의 노래
 - 본인 체력 회복량 증가인데 숙련도 1245인데도 300도 안됩니다 대폭 상향 건의합니다.

2. 생명의 노래
 - 파티원 체력 회복량 증가인데 이것도 마찬가지로 300정도 올려주는데 성직자 재생 스킬보다는 아니더라도
  어느정도 상향을 해주셔야 실용적인 스킬이 될거 같습니다.

3. 강철의 노래
 - 파티원 전부를 강철과 같이 단단하게 만든다는데 방어력 73가지고는 손가락정도만 단단하게 만들거같네요
  물론 방어의 노래가 있으니 차라리 이 스킬을 스성이나 건강수치를 올려주는 실용적인 스킬로 변경해주시길
  바랍니다. 이름은 건강의 노래? 강화의 노래? 뭐... 이름은 멋진걸로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4. 방어의 노래
 - 방어의 노래 숙련도 1245 기준 425가 올라갑니다. 소폭상향 건의합니다.

5. 마법의 변주곡
 - 1180 숙련도 기준 6초마다 1348입니다. 마력회복약2 수준입니다.
  소환술사보다는 아니더라도 음유가 있으면 그래도 마나 10개 먹을거 9개 먹겠군! 정도로 소폭 상향 건의합니다.
* 대마법사 미리온의 양손검이 양손검 판정(대형몹에 추가데미지 +방패착용불가)이 안되어 있던 버그 수정 (기존 아이템 추가 수정 )

아 그리고^^ 작위 호칭관련 예전에 말씀드렸었는데 자신의 겜 화면에서 변경한 호칭은 F2키를 눌러야만 자신이 볼 수 있더라구요 평상시에는 작위명이 나오구요. ex)평시 화면 후작 / F2누를시 변경한 호칭
이부분도 간단한 처리라면 최대한 빠르게 부탁드려요. 수고하세요

 업그레이드 가능 아이템 표시 추가, 인기 장비 표시 추가
* 숙련도 100일 경우 단일 공격마법 표시 수정
**** 무기 성장 캐시
* 성직자 100리 150리 공격스킬 이미지 수정

* 버프아이콘 랙 수정
* 제자리 사냥 기능
* 리모탈 정보창 분리
* 수룡의 동굴 출입제한 100리모탈로 하향 조정 
* 역경험치 문제, 수룡의 동굴 리모제한 문제
* 최고레벨 사냥터 추가 900
* IME수정


1. 캐릭 아이디에 작위부분만 표시가 되는데
    소속영지or국이름이 같이 표시되었음 좋겟어요.

2. 제물할때 컨트롤+왼쪽더블클릭 말고
  컨트롤+오른쪽원클릭이면 조금 편하지 싶네요.
 
추가로 교환창에 템 올리는것도 우클릭으로 바로 올라가게 안될까요
여러개의 템을 거래시 잘못클릭해게되면 이동이 되서 교환창이 꺼져버려서요 

숙련도 체크 http://madae.penguri.com/bbs_2013/bbs/board.php?bo_table=free&wr_id=28058&page=0

* 전사 도둑 환생시 데미지 테스트
은신 쓰고 평타칠 경우 x4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고

표기만 x4가 나오며 일반 평타데미지만 들어가고 있는 데요.

스킬의 경우 x3 의 데미지가 다 들어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은신 쓰고나서 평타로 칠 경우에는

평타로 적용되지 않고

스킬로 적용되게 한다면

데미지가 제대로 들어가지 않을까 싶어 문의 드립니다.


* 도둑중독공격 - 도둑 중독공격 스킬칸 꼭필요합니다.
* 초보자 버프 http://madae.penguri.com/bbs_2013/bbs/board.php?bo_table=free&wr_id=27960&sca=&sfl=wr_subject&stx=%C3%CA%BA%B8&sop=and

* 개선 참고사항 http://cafe.naver.com/madae93/108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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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모시 리모했을때 마왕변신 버프를 없애주세요!

* 건의: 데미갓의 분노 : 공격력 1200//단일 공격마법/스킬데미지 1500증가
        데미갓의 축복 : 마법공격력 1200//단일 공격마법/스킬데미지 1500증가


* 반지 변경 합성공식 (예 : 빛 -> 전투)

이런식으로 하나나왔으면 좋겠네요 다른탬들도 있는데

* 파티매칭 게시판 http://madae.penguri.com/bbs_2013/bbs/board.php?bo_table=free&wr_id=27972


변경안) 마공//공격//치명//방어  -< 사냥에 유의미한 버프들로 배치
현자의분노7 / 전노6 or 집단전투기술3 / 광전사의노래 / 대지의 갑옷4 /
마공 1천  /  공격력 1천  /치명타30  /  방어력 500  /

버프 받는 장소는 소레이스 버프사//초탑 1층입구//퀘스트받는곳//초탑2층입구//퀘스트받는곳 일단 5곳
(추가로 된다면, 물동,사숲,옛감,도소,남평)

(버프지속시간은 5분~10분 정도로)->안되면 최대한 기존에있던 쿨타임에 맞는 스킬을 찾아서 적용 건의합니다.

* 홀리 실드 숙련도 지속시간 상승 고려

숙련도가 올라가도 효과가 미미한것들 정리해봤습니다.

1. 회복의 노래
 - 본인 체력 회복량 증가인데 숙련도 1245인데도 300도 안됩니다 대폭 상향 건의합니다.

2. 생명의 노래
 - 파티원 체력 회복량 증가인데 이것도 마찬가지로 300정도 올려주는데 성직자 재생 스킬보다는 아니더라도
  어느정도 상향을 해주셔야 실용적인 스킬이 될거 같습니다.

3. 강철의 노래
 - 파티원 전부를 강철과 같이 단단하게 만든다는데 방어력 73가지고는 손가락정도만 단단하게 만들거같네요
  물론 방어의 노래가 있으니 차라리 이 스킬을 스성이나 건강수치를 올려주는 실용적인 스킬로 변경해주시길
  바랍니다. 이름은 건강의 노래? 강화의 노래? 뭐... 이름은 멋진걸로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4. 방어의 노래
 - 방어의 노래 숙련도 1245 기준 425가 올라갑니다. 소폭상향 건의합니다.

5. 마법의 변주곡
 - 1180 숙련도 기준 6초마다 1348입니다. 마력회복약2 수준입니다.
  소환술사보다는 아니더라도 음유가 있으면 그래도 마나 10개 먹을거 9개 먹겠군! 정도로 소폭 상향 건의합니다.
저번에 전사 - 도둑 환생 후 은신 데미지 들어가지 않는 건으로 문의를 드렸었는 데요.

이번에 살펴보니 무조건 들어가지 않는 건 아닌 것 같고

특정 상황에서 안들어 간다는 느낌이 듭니다.

그래서 생각해본 게 혹시 일정 이상의 평타 데미지가 들어갈 경우 무시가 되는 그런 제한 코드 같은게

있는 건 아닐까 싶습니다.

제가 사냥하면서 느낀 바로는 12만~13만5천 이상부터는 무시되는 것 같습니다.

무기 발동데미지 무시 되는 거랑 비슷한 느낌 인 것 같네요.

* 썬더 싸이클론 쿨타임 분리
* 대천사 스킨

** 네크 마왕 성기사 옵션 적용 건

* 차단 목록 증가
왕국개발 - 개발렙100에서 더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케루국 포화상태입니다.

시간보물상자 - 보상이 매우 빈약합니다. 초보들 한테마져도 필요없는게 나오는상황입니다.

현돌의 사용 - 현돌이 거의 쓸모없이 쌓이는 실정입니다 소모성으로 사용하면서 먼가 득이
                    될 수있는 패치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175리 격수(전사,도둑) 스킬의 변화 - 음유를 제외하고 전사 도둑이 같은 175리 스킬을 가지고있는데 정말 터무니
                              없이 안좋다고 생각합니다 . 이전에도 건의글이 올라온걸로 알고있습니다.

* 화룡의 동굴 복사존 추가
* 평가 로그 추가
**** 평가 IP별 추가

* 마력의 귀걸이에 근거리대미지 옵션이 많이 붙어서..
진주의 귀걸이로 다운그레이드 후, 다시 전투의 귀걸이로 만들어서 착용하고 싶은데요..

*
환생 후 스킬 문의 드리려 하는 데요///

제가 알기로

전사 - 장검, 양손 - 전사의 광폭함으로 데미지 추가

도둑, 음유 - 단검 - 치명타 크리 확률 및 스킬에 단검 데미지 추가

소환술사, 마법사 - 지팡이 - 마법 크리 확률

성직자 - 메이스 - 힐량 2배


투쟁의 성채. 복사존 & 퀘스트 몹수 조정
 다른건 괜찮은데 쉐도우 크로울러랑 오우거투사 이 2가지 몹 퀘스트 숫자 좀 줄여주세요 ㅠㅠ

* 분노의 광시곡, 광전사의 노래
첫번째 스크린샷은 전사 45회에 음유시인 1회인 상태입니다. 현재직업 전사일 때의 음유시인 스킬들의 숙련도는 정상인 상태구요..
두번째 스크린샷은 보이는 바와 같이 전사 46회에 음유시인 1회 상태에 현재직업이 음유시인일 때의 스킬숙련도입니다. 환생전의 음유시인이 기록된 1회와 현재상태가 음유시인인걸 합산한다고 해도 총 숙련도는 1360이 되어야 정상인데 갑자기 1585로 숙련도가 급증합니다. (리모탈 40회정도의 숙련도 증가)
이후에도 재분배를 하지않고 음유시인을 한번 더 한 결과 다시 모든 음유시인의 숙련도는 모든 전투/주가계열 단일스킬(1250)을 제외하고는 전부 1350으로 돌아오고 더이상 숙련도 증가와 버프효과의 증가가 보이지 않네요.
[버프 적용은 1585로 적용되는 버프가 있고 1350으로 적용되는 버프가 있었습니다.]
또, 달빛가르기 같은경우에는 모든 격수직업이 숙련도가 올라야하는데 음유시인->전사 환생을 한경우에는 1350에서 더이상 오르지않습니다.(데미지포함)
* 투쟁의 성채 수정
1. 퀘랩에비해서 정명 퇴명보상이 너무 낮은거같아요..

2. 성채맵 본따서 만드셨는데 일반 성채에선 보통 언존이라 불리는 12시쪽 네모칸 벽 타고돌면 1바퀴에 퀘2개가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