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작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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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보드 조작명령
창 닫기/게임종료, 배경음악 on off및 변경
도움말
본인타겟
2번째 파티원 타겟
3번째 파티원 타겟
4번째 파티원 타겟
5번째 파티원 타겟
펫 타겟
타겟 취소
스크린샷(640*480)찍기
(1~0, -,=)퀵슬롯의 스킬/ 아이템 사용
퀘스트 창 열기
스킬 창 열기
캐릭터 창 열기
그룹 창 열기
소지품 창 열기
전체지도 보기(몹 레벨대 표시)
왕국 창 열기
대화 입력 창 열기
 
 
 
 
 
[ 거래를 원하는 아이템을 집어서 상대에게 주면: 아이템 거래 창이 열립니다 ]

 

조작명령 마우스
왼쪽 클릭 타겟설정
왼쪽 더블클릭 공격
Alt + 왼쪽클릭 제물방지 (판매, 제물을 방지해줌)
Shift + 왼쪽클릭 아이템 상점 판매 (상점 창이 열려 있을 때만)
Ctrl + 더블클릭 아이템을 신에게 제물 한다 (아이템 파괴)
오른쪽 클릭 선택한 상대 파티 초대하기/거래창열기
 
 
 
 
  단축 명령어  
엔터   대화입력창을 엽니다.
/하고 싶은 말 말   주위의 플레이어에게 말합니다.
/하고 싶은 말 외쳐 !하고싶은말 같은 지역의 플레이어에게 말합니다.
/하고 싶은 말 잡담 ;하고싶은말 전체 플레이어에게 말합니다.
/하고 싶은 말 그룹 ]하고싶은말 같은 그룹원들에게 대화합니다.
/하고 싶은 말 왕국 [하고싶은말 같은 왕국원들에게 대화합니다.
/플레이어이름하고 싶은 말 귓   특정 플레이어에게 귓말을 보냅니다.
  "하고 싶은 말 귓말을 보낸 상대에게 대답합니다.
  하고 싶은 말(채팅채널설정 시) 설정된 채팅채널(말 /외치기 /잡담 /그룹 / 왕국)에 말을 합니다.

 
 
 
  주요 보스몹들의 위치가 미니맵에 표시됩니다.
   
 
  숨겨진 보스몹들의 위치는 미니맵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미니맵에 표시되는 기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마법사 성직자 도둑 전사 음유시인 소환술사 무직
M C T W B S -
   
  색상
   
NPC 일반보스몹 존보스몹
하늘색 붉은색 적갈색
 
 
 
 
  파티
    초대를 원하는 상대를 마우스 클릭으로 타겟설정한 후, 마우스 우클릭하면 초대 메뉴가 뜹니다.
 
  거 래
    초대를 원하는 상대를 마우스 클릭으로 타겟설정한 후, 마우스 우클릭하면거래 메뉴가 뜹니다.
 
  상점이용
    상인에게 마우스를 클릭해서 대화창을 열면, 상점 열기 메뉴가 뜹니다.
 
  은행이용
    은행원이나 창고지기에게 마우스를 클릭해서 대화창을 열면, 은행 열기 메뉴가 뜹니다.
 
  마을 간 이동
    이동마법사에게 마우스를 클릭해서 대화창을 열면, 마을간 이동 메뉴가 뜹니다.
 
  전 투
    1. 마우스 클릭 - 타게팅 / + 기술 사용
2. 타겟으로 삼은 상태에서 한 번 더 클릭
3. 더블 클릭
 
  스킬사용
    1. S 를 눌러 스킬창을 연 후에, 원하는 스킬을 아래의 퀵슬롯창에 넣습니다.
2. 스킬창에서 원하는 스킬을 더블클릭하면 1 ~ 0 까지의 비어있는 퀵슬롯에 자동으로 넣어줍니다.
3. 퀵슬롯창의 해당 키( 1~0, -, = )를 누르면 해당 퀵슬롯의 스킬이 사용됩니다.
4. 퀵슬롯창을 비우려면, 비우기를 원하느 스킬을 마우스로 클릭해서 선택한 후, 게임 화면내에 버리면 됩니다.
 
  걸려있는 스킬 표시
    1. 버프(이로운마법)/디버프(해로운마법)의 경우 플레이어의 왼쪽 위 화면에 표시됩니다.
2. 왼쪽위에 있는 버프상태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면 해당 마법이 다시 사용됩니다.
 
 
 
 
  캐쉬샵
   
    1. 단축키 J로 캐쉬샵을 열 수 있습니다.
2. 캐쉬창 하단에는 현재 보유중인 캐쉬가, 상단에는 판매중인 캐쉬 아이템들이 표시됩니다.
 
  캐쉬아이템 정보
   
    1. 캐쉬아이템에 마우스커서를 올리면 가격과 효과 등의 정보가 표시 됩니다.
 
  아이템 선택창
   
    1. 구입하기 버튼을 누르면 구입을 확인하는 창이 뜹니다.
2. 자신의 소지 캐쉬보다 사려는 아이템의 금액이 적으면 구입이 가능합니다.
 
  선물하기
   
    1. 받을 캐릭터명에 캐릭터명을 적어넣고 검색을 클릭합니다.
2. 선물하려는 상대가 맞는지 리모탈 수, 레벨, 아이디를 확인하고 선물하기를 클릭하면 상대에게
선물합니다.
3. 검색을 하지 않으면 선물을 할 수 없습니다.
4. 자신의 소지 캐쉬보다 사려는 아이템의 금액이 적으면 구입이 가능합니다.
 
  충전하기
    충전하기 버튼을 누르면 웹페이지의 캐쉬 충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전투방법
    적에게 마우스를 가져가면 적의 정보가 표시됩니다.
마우스를 더블클릭하면 공격상태로 바뀌며 전투가 시작됩니다.
 
  전투룰
   

[ 명중률과 회피율 ]
명중률은 근접 공격 시 적에게 공격성공할 확률입니다. 명중률 1당 1%씩 확률이 올라갑니다.
같은 레벨의 몬스터에 대한 기본 명중률은 70%입니다.
최고 명중률은 다음 공식으로 결정됩니다.
명중률(%) = 70 + 몬스터와의 레벨차이 + 공격자 추가명중률 - 방어자 추가 회피율 ( 10 ~ 95% )
추가 명중률과 추가 회피율은 마법/ 기술이나 아이템(망토) 등으로 올릴 수 있습니다.

[ 공격점과 방어점 ]
공격점은 근접 공격

[ 공격점과 힘 ]
공격점과 힘은 물리 공격에 추가적인 보너스를 주게 됩니다.
최종물리공격력 = 기본공격력 + 공격점 + 힘
공격점과 힘은 마법/기술이나 아이템으로 올릴 수 있습니다.

[ 마법/기술성공률과 마법 저항 ]
마법/기술성공률은 마법/기술 사용 시 적에게 공격성공할 확률입니다.
같은 레벨의 몬스터에 대한 기본 성공률은 100%입니다.
최종 성공률은 다음 공식으로 결정됩니다.

( 공격마법 )
*마법/기술성공률(%) = 100 + 몬스터와의 레벨차이 (10~ 100%)
마법위력(%) = 100 + 몬스터와의 레벨차이 + 마법/기술성공

( 보조마법 )
*마법/기술성공률(%) = 100 + 몬스터와의 레벨차이 + 마법/기술성공률 - 마법 저항(0 ~ 100%)
마법/기술성공률은 마법/기술이나 아이템(반지) 등으로 올릴 수 있습니다.

[ 마법공격력과 현명 ]
마법공격력과 현명은 마법에 추가적인 공격력을 주게 됩니다. 기술들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최종마법공격력= 기본공격력 + 숙련도 보너스 + 레벨보너스 + 마법공격력 + 현명
마법공격력과 현명은 마법/기술이나 아이템(지팡이/메이스)등으로 올릴 수 있습니다.

[ 치명타 ]
치명타는 다음의 두 종류로 나뉩니다.
치명타 1은 물리공격의 최대 대미지의 3배로 계산됩니다.
치명타 2는 물리공격의 최대 대미지의 3배에 상대의 방어를 무시하고 들어갑니다.
치명타는 랜덤으로 발동됩니다.
치명타의 확률은 마법/기술로 올릴 수 있습니다.


 
  회복
    정해진 틱 마다. 체력/마법력/이동력이 회복 됩니다.
전투 < 이동 < 휴식의 순서로 회복이 많이 됩니다.
마을의 귀환 장소에서는 일반 필드보다 회복이 2배로 이루어집니다.